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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펭수 관련주, 직통령 펭수의 인기가 가져온 경제 효과?!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12:08

    '직장 사람들의 대통령','2030의 뽀로로'등등, 이는 최근 2030세대의 공감을 얻어 급부상한 EBS의 공식 펭귄 캐릭터'펜스'을 가리키는 표현이다. 키 210cm, 나쁘지 않는 이 10세라는 이 펭귄 캐릭터와 합작을 하자 방송계는 물론 마케티은기에, 심지어 국가 부서에서도 러브콜을 보내고 데리고 가기에 열을 올리고 있으니 펜스가 탄생했다 하면 증권가까지 들썩거린다고 하니 그 위력이 정예기 대단한 것 같아요. 이번에는 엔터테인먼트의 영역을 넘은 '펜스 신드롬'의 현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신드롬의 주인공자이언트 펭귄은 누구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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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래 펜스는 초등학생을 타겟으로 기획된 캐릭터입니다. '뽀로로와 BTS의 활약상을 보고 한국에서 스타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어 남극에서 수영해 온 펭귄'이라는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등 학생의 눈높이에서 유아들의 트렌드와 고민을 공유하는 것이 초기 기획 계획이었던 만큼 편성도 어린애 연예< 생방송 톡!펀지!보니 하니>의 것 0분의 고 단 신인<자이언트 펜 TV>에서 출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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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펜스는 당시 주요 시청자의 자녀와 부모 사이에서 높은 유헹룰 누리고 있었지만 펜스의 팬 층 폭이 한개 한벌 송잉츄은에 확장된 것은 20하나 9년 9월에 유출된 'EBS육상 대회'의 영향이 컸습니다. MBC 아이돌 스타 선수권대회를 패러디한 이 콘텐츠는 펜스를 포함해 EBS의 유명 캐릭터인 プン이와 봉계면, 짜장형, 뚝딱이 등이 집결해 인간팀과 대결합니다는 스트리울 담고 있지만 짧지만 재미있는 구성과 블랙코미디가 더해져 육지소의 주요 연령층인 아이들보다 정스토리, 어른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이를 계기로 펜스 영상을 찾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이들은 과거에 펜스가 홍대에서 버스킹을 하거나 지나가는 길에 괜찮은 채널을 소개하거나 구독을 누르는 등 노력하는 모습을 재발견했습니다. 이처럼 펜스의 열성 팬이 되고 자발적으로 그를 홍보하고 지지해 주는 사람들이 늘 그렇듯 생겨나면서 펜스는 하나 약 스타가 된 것이다.방송과 광고계를 주름잡는 펜스의 유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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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송사 간에는 경쟁을 피하려고 타사의 콘텐츠는 취급하지 않는다는 불문율이 있지만 펜 수만큼은 예외. 펜스는 소속 EBS를 넘어 KBS, MBC, SBS 등 지역파 예능프로그램과 라디오 프로그램을 넘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각종 기업으로부터도 펜스와 협업을 희망하는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동원참치와 롯데의 바다코넛을 나쁘지 않다고 직접 밝힌 펜스에 실제 동원그룹과 롯데제과가 접촉을 시도한 것으로 알려져 있고, 펜스가 국내의 한 프랑스 부락에 발을 들여놓자 국내 여행업계에서는 실제로 프랑스 여행협찬을 한다고 과인했습니다. 유통업계에서는 이랜드가 펜스와의 첫 상품화 계약에 성공해 이랜드 산하 의류브랜드인 스파오와 협업을 성공시켰습니다. 카카오 톡도 펜스 이모티콘을 발매했는데 이 이모티콘은 나 오자 마자 하나 0~30대 전 연령층에서 판매 한개 정도를 차지하는 최단 기간 최다 판매 기록을 경신해 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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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교부와 보건복지부에서도 펜스와 협업한 영상 콘텐츠를 내놓는 등 정부 부처에서도 펜스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도 펜스 섭외를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처럼 방송과 마케팅계, 정부 부처까지 펜스의 러브콜을 보내는 이유는 펜 수가 이례적으로 다양한 연령층에서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특히 본인 펜스는 어린이 본인의 청소년과 달리 스스로 지갑을 열 수 있는 실질구매층 성인 팬이 많아 수익성 면에서도 어린이 캐릭터보다 파급력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왜 젊은이들은 펜스에 열광하는 것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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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 방송에서 내놓은 아기 타깃 캐릭터의 펜스가 2030밀레 니얼 세대에 더 큰 트렌드를 얻고 있는 것은 확실히 이례적인 사례 이다니다. 그럼 젊은이들은 왜 펜스에 열광할까요?펜 수가 남녀 성별 구분 없이 나이와 세대에 따른 위계 관계를 무시하는 등 고정관념을 뛰어넘는 직설적인 캐릭터이기 때문이다. 역시 2030의 샐러리 맨에 공감과 즐거움이 있습니다는 점도 펜스의 트렌드 요인 중 일 이다니다.펜스는 습관생으로 회사 사장인 EBS김명준 사장의 이름을 서슴없이 부르고 심지어 약속도 안 된 자리에서 사진을 찍는 등 눈치 보지 않고 자기 감정대로 순순히 행동합니다. MBC를 방문해선 최승호 사장님 한 끼 드세요라며 편하게 말하거나 담당 PD에게도 좋아하는 노동조건이 감정적이지 않다고 질책합니다.이처럼 눈치없이 감정대로 행동하는 펜스의 모습은 을이 될 수밖에 없는 대부분의 젊은 직장인에게 대리만족과 카타르시스를 줍니다.내가 힘든데 힘내라고 하면 힘이 나나요 눈치 보고 공부는 많이 해도 되지만 댁을 많이 해도 좋지 않다 EBS에서 잘리면 KBS 간다 사장이 친구 같아야 회사도 잘된다 등 젊은 세대의 공감을 끌어내는 거침없는 펜스 어록도 트렌드 요인 중 하나다.증권가에 몰아친 펜스 열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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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증권가에서도 펜스의 인기몰이를 특히 주목하고 있습니다. 증권업계와 투자자 사이에서도 펜스가 가진 산업적 가치를 높이 평가하는 분위기인데, 그 영향으로 펜스 관련주도 급등하고 있습니다.대표적인 예가 무선인터넷 솔루션 개발업체인 유엔젤의 사례다. 인공지능 등을 이용한 지능형 콘텐츠, 상호작용형 놀이체험 멀티콘텐츠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유엔젤은 최근 EBS와 보유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펜스 수혜주'로 부상했습니다. 펜스 인기에 힘입어 유 엔젤의 주가는 20하나 9년 하나하나 달 사이 50%이상 급등하 앗움니다. 예스 24도 EBS교재 구입 행사를 열고 펜스 상품을 내놓는다는 이유로 주가가 대폭 상승했죠.이런 사례를 통해 증권가에서는 과거 뽀로로처럼 펜스 관련 수혜주 찾기가 재현되는 실현성이 매우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한국 캐릭터 산업 중에서는 뽀로로와 핑크퐁 아기상어 등이 인기를 끌었는데, 특히 아기상어는 빌보드차트에 진입하면서 캐릭터 재산권을 보유한 종목의 주가가 급등했습니다.게다가 뽀로로나 핑크폰이 부모를 거쳐야 소비할 수 있는 반려견에게 인기가 많았다면 펜스는 구매력을 갖춘 어른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어 뽀로로 못지않은 파급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많은 투자자가 펜스와 신규 사업을 검토 중인 업체들에 촉각을 곤두세우는 만큼 펜스 관련 브랜드의 기획상품이 본격적으로 출시되면 신규 종목으로의 재편과 투자도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이렇게 펜스 신드롬에 대해 이야기하고 펜스 신드롬이 증권업계에 미친 영향에 대해 배웠습니다. 물론 투자자 사이에서도 펜스의 혜택 종목이 미리 언급되고 있지만 아직 1시적인 경우가 대부분으로, 이마저도 확실하지 않은 상태이다. 그래서 가치평가가 제대로 이루어질 때까지는 신중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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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H투자 증권의 준법 감시인 심사필 제2019-5323호(2019-11-28~2020-11-27)※주식이나 금융 투자 상품은 예금자 보호 법에 따른 예금 보험 공사가 보호하지 않습니다.※주식 및 금융투자상품은 원금손실이 발생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당사는 주식 및 금융상품에 대해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투자자는 확실히 충분한 설명을 듣고 투자결정을 내려 주십시오.※국내 주식 거래시의 수수료는 0.1971639%(대표의 수수료, 모 바하나 기준)이며, 그 다른 상품별 수수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등을 참조하고 파라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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