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한폐렴 예방책 - 탈와 손씻기가 왜 중요한가(신종코로과인바이러스)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1. 10:45

    안녕하세요, 다니엘 선생님. 우한 폐렴, 신종 코로그아잉우일스(nCoV:호흡기 감염을 1개로 만드는 RNA바이러스)감염에 의한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가 우려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는 최선의 방법이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의 중요성입니다.왜 마스크와 손 씻기가 중요한지 알아봅시다.


    바이러스 감염 예방이지만, 탈착용(바이러스의 크기) 바이러스는 세균보다 작다는 것은 잘 아실 것입니다. 세균의 크기는 종마인 차이가 있지만 잘 알려진 대장 균은 세균에 약 4㎛ 정도 만큼 이다니다. 비과의 바이러스 모두 전 지름이 80~200nm(0.08~0.2㎛)에서 하나발죠크잉 세균보다 약 20배 이상 작은 크기 이다니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황사의 미세 먼지 KF94가란 평균 0.4㎛의 크기의 입자를 94%이상 차단할 수 있습니다. KF는 대한민국의 보통규격을 의미하며, 그 다음수의 숫자는 차단율을 과도하게 맞습니다. KF94는 94%차단율이라고 보면 됩니다. 코로그아잉우일스의 크기는 이보다 작기 때문에 걸린 것은 아닙니다만, 감염자에서 과오는 비 예상기를 일부 차단할 수 있습니다. 비이에키의 크기가 100㎛ 이하이기 때문에 안전하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질병 관리 본부 의료계 관계자는 KF94이상의 가면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와 관련해서'침'을 올렸습니다. KF80차단율에서는 비이에키(타액)을 막기 어렵다는 이유죠.


    >


    이 관계자는 "소 자신 바이러스 입자의 경우 0.2㎛ 미만이지만 혼자서 공기 중에 떠다니지 못하고 감염된 환자의 기침 등을 통해서 타액에 섞여서 자신에게 오게 된다.","KF80은 침을 막기가 힘들지만 KF94이상은 침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KF94이상의 타르 룰 사용해야 합니다"로 합니다.


    *NF95로 표시되어 있는 것은 국제적 기준으로 0.3um, 95퍼센트 차단 효과를 내 받은 것입니다.


    바이러스 감염 예방 2–실(이물질 제거) 많은 사람들이 모인 곳을 다녀오면 화장실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손을 통해서 얼굴(눈, 코, 입 등)을 통해서 감염이 전혀 나쁘지 않기 때문입니다.질병 관리 공지에서 내놓은 예방책을 보면, 비누로 씻는 것보다 중요한 것이 손 씻기 가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0초 이상 흐르는 물에 손을 구석구석 닦아 손에 붙어 있는 병원 균이 씻고 나쁘지 않다는 것입니다. 비누를 이용하면 더 좋은데요.


    >


    >


    비누는 계면활성제이다. 수용액 속에서 표면에 부착되어 표면 장력을 감소시키는 물질입니다. 고로비누와 같은 계면활성제를 표면활성제라고 한다. 비누를 이용하면 더 좋은 이유는 세균을 죽이는 게 아니라 비누를 이용해 손에 묻은 이물질을 제거하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세균과 함께 씻어내는 겁니다. 얼마전 '신종플루'때 손 세정제가 많이 팔렸어요. 손 세정제를 발라 나쁘지 않으면 시원한 생각을 받는데, 이는 손 세정제에 포함된 알코올이 원인이다. 손 세정제를 만들 때 에탄올, 이소프로판올 등의 알코올을 함유하는데, 알코올은 살균 효과를 일으키는데, 세균의 단백질을 변성시켜 증식을 억제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60%이하의 제품은 소독료크이 떨어지고 효과가 없고 오히려 세균을 확산시키는 부작용이 있다고 한다.


    >


    뉴스를 보면, 먼저 우한 폐렴에 대한 안내 방송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탈착용과 손 씻기가 왜 중요한지 알아봤어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